이 물품을 추천하나요?

의견을 적어주세요

1:1 문의하기

TOP

최근 본

전체보기

TOP

배송일

조합원님은 소속입니다.

배송일 선택

현재 배송지

자주묻는 질문

인터넷으로 가입 후 언제부터 이용이 가능한가요?
1) 거주지 인근에 회원생협이 있는 경우,
가입신청을 마치고 선택하신 단협으로 출자금과 가입비를 납부하시면 해당 생협에서 확인 후 가입 승인 처리를 합니다. 승인 이후, 쇼핑몰 로그인과 생활재 주문이 가능합니다.

2) 거주지 인근에 회원생협이 없는 경우,
두레생협연합회 예비조합원 가입 후, 바로 쇼핑몰 로그인과 생활재 주문이 가능합니다.
조합원만 쇼핑몰 이용이 가능한가요?
협동조합은 조합원이 낸 출자금으로 운영되며, 조합원에게 모든 권리와 의무가 주어집니다.
따라서 협동조합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시기 위해서는 조합원 가입이 필수적입니다.

단, 거주지 인근에 이용가능한 회원생협이 없는 경우, 두레생협연합회 소속 예비조합원으로 가입하시면 조합원과 동일한 가격으로 생활재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조합원 가입 후 출자금과 가입비를 아직 납부하지 않으신 경우에도 한시적으로 예비조합원 자격으로 생활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비조합원의 경우 각종 기획행사나 사전예약 이용 등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조합원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조합원 가입을 원하시는 분은 본인인증 후, 거주지에서 가까운 두레생협연합회 회원생협을 선택 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가입안내>

1) 거주지 인근에 회원생협이 있는 경우, 조합원 가입 → 본인인증 → 지역 선택(예: 서울 구로구) → 해당 지역의 공급이 가능한 회원생협 선택 → 개인정보 입력 → 출자금, 가입비 납부 → 회원생협에서 확인 후 가입 승인 → 쇼핑몰 로그인 → 생활재 주문 두레생협연합회의 회원생협에 가입하신 조합원님의 생활재 배송이나 대금 결제, 조합원 활동은 선택하신 회원생협에서 담당합니다.

따라서 궁금하신 내용이나 불편사항, 개선사항, 전달/처리해야 할 사안이 있을 경우 가입하신 회원생협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생협 연락처는 '마이두레'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 거주지 인근에 회원생협이 없는 경우, 조합원 가입 → 본인인증 → 지역 선택 → 가입 신청서 작성 → 쇼핑몰 로그인 → 생활재 주문 거주지 근처에 이용가능한 회원생협이 없는 경우, 두레생협연합회 소속 예비조합원으로 가입하여, 조합원과 동일한 가격으로 생활재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예비조합원 관련 문의사항은 두레상담실(1661-5110)로 연락하시 바랍니다.

<오프라인 가입안내>

까운 회원생협 사무국으로 전화하시거나 그루터기(매장)에서도 조합원 가입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에서 가입하신 조합원은 쇼핑몰 이용시 별도 가입절차를 거치지 않고 아이디만 만드시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합회와 회원생협은 무엇이 다른가요?
두레생협연합회는 서울, 인천, 경기, 원주 등 수도권 지역의 회원생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원생협은 조합원님의 가입, 이용, 활동 등 전반적인 관리를 담당하고,
연합회는 두레생협mall을 통한 조합원 가입지원, 두레생협mall 운영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출자금이 무엇인가요?
생활협동조합(이하 생협)은 조합원이 주인인 조직으로 조합원들의 출자금으로 운영되는 곳입니다. 출자금은 생협에 최초 가입 시 내는 초기 출자금과 이용할 때 마다 주 1회 내는 이용 출자금이 있습니다.

두레생협연합회의 회원생협에 가입하시려면 초기 출자금을 납입하셔야 합니다.
초기 가입 시 출자금 외에 매달 납입하시는 금액은 없으나, 생활재 구매 시 주1회 자동출자가 소액으로 이루어집니다. 금액은 지역생협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으며, 500원~1,000원 사이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장에서 생활재를 구매할 경우 주1회 500원~1,000원이 주간 출자금으로 발생하여 부과됩니다.
쇼핑몰로 주문하실 때에는 500~1,000원의 소액출자가 자동으로 이루어져 생활재 대금 결제 시 청구됩니다.